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FIVB 여자 배구 네이션스리그 중계 (kbs n 스포츠 + 쿠팡플레이)



 

2021년 5월 25일 ~ 6월 25일 기간으로 이탈리아 리미니에서 진행되고 있는 FIVB 발리볼 네이션스리그 여자배구 대표팀 경기 중계를 안내드리겠습니다. 한국 대표팀을 포함 총 16개 팀이 참가하고 있는 네이션스리그는 코어그룹 12개 팀과 챌린터 4개팀이 본선 풀리그 방식으로 승점으로 순위를 정하고, 상위 4개 팀이 토너먼트를 진행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한달의 일정입니다.

 

 

1년마다 개최되는 대회로 올해는 이탈리아 리미니가 개최지 입니다. 2019년 난징 대회가 진행된 후 2020년은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대회가 중단되었다가 올해 다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당 대회는 과거 배구 월드리그를 계승한 대회로 2018년을 1회로 네이션스리그로 개정되었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현재 FIVB랭킹 11위로 세계의 배구수준과는 차이가 있는게 객관적인 현실입니다.

 

 

다만 김연경이라는 세계적인 수준의 스타플레이어가 있고 국내 배구리그가 활성화 되어 있어 인기가 많은 구기종목이라 뜨거운 응원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올해는 2020년 도쿙올림픽 역시 1년 지연되어 진행되고 여자배구 대표팀도 올림픽에 참가하는 만큼 이번 FIVB 네이션스리그를 통해 도쿄올림픽으로 갈 대표팀 엔트리를 확정하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네이션스리그는 단순히 승패로 승점 3점을 가지고 가는게 아니라 세트스코어를 통해 승점이 분배 됩니다. 3:0 3:1로 경기를 승리한 팀은 승점 3점을 얻게 되고, 셧다운당한 팀은 0점입니다. 다만 3:2 풀세트 접전끝에 경기 결과가 가려지면 승리팀에게는 승점 2점, 패배팀에게도 승점 1점이 주어지게 됩니다.

 

 

 

올해 여자배구 네이션스리그는 국내 KBS N 스포츠가 중계를 진행하고 있어 티비에서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저작권상 인터넷 모바일 중계 온에어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아 인터넷 중계를 시청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쿠팡플레이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쿠팡플레이어는 쿠팡와우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OTT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아직 이용하지 않은 분들은 한달 무료 체험하기를 통해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고 이 방법으로 여자배구 대표팀 경기를 인터넷 모바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onair.kbs.co.kr

 

KBS 온에어

1TV 이슈 픽 쌤과 함께 14:30~15:00

onair.kbs.co.kr